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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양식] 간단명료하게 작성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보고서양식은 업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업무내용 입니다
오늘은 보고서 작성하는 법과 보고서양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보고서를 작성하지만 아무래도 공무원이 보고서를 많이 작성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고서 작성하는 법에 대해서 작성해 봅니다



보고서는 간단명료한것이 좋습니다
보고서를 한폭의 그림과 같이 작성을 한다면 그것이 최고의 보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국어가 아니고 수학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매우 복잡한 내용을 논리적으로 쉽게 알아보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장은 될 수 있으면 간결하면서도 압축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필요한 단어는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엉뚱한 상상을 허용하게 됩니다

미국대통령 링컨의 연설문은 2분 분량에 266단어로 작성되었다고 합니다
"더 보탤 것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더 뺄것이 없는 상태로 만든 보고서가 되어야 합니다



상대방의 눈높이를 맞추는것은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즉....보고서도 마친가지로 읽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작성을 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보고서양식은 3+3+3 형태가 매우 좋은 보고서양식 입니다
네문단은 산만해 보이고 두문단은 단순해 보이므로 3문단이 가장 좋습니다


보고서양식은 제목,목차,소제목만 보아도 결론이 유추되도록 연계하셔야 합니다
내용을 정리정돈하고 소제목을 부여하여 시각적 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보고서양식에 대해서 제가 아는대로 포스팅 해보았는데
그리 새삼스러운 내용도 없는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보고서를 작성한 후에 여러사람에게 보여주고 평가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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