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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공문양식 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요

매일 좋은글 2012. 4. 3. 22:15
공문양식 필요하신분 받아가세요

공문이란?

회사,단체,공공기관등에서 내부 또는 대외적으로 업무상 작성하여 발송하고 수신하는 공식문서를 말합니다
회사에서는 주로 업무협조의 목적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공문은 작성한 기관을 대표하는 공식적인 문서이므로 외부로 부터 접수받는 공문과 대외적으로 발송하는
공문 모두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정확한 공문양식으로 작성을 하여야 합니다



공문을 작성하는 목적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업무상 지시,협조을 요할때 공문을 작성하게 됩니다
둘째 고시,공고,회람 등의 업무연락을 위해서 공문을 발송하게 됩니다
셋째 보고,건의,제안 등의 업무진행을 위해서 작성하게 됩니다
넷째 법령이나 각종 규정 등의 근거에 의하여 필요한 경우에 작성을 합니다


공문을 작성할때는 정확한 공문양식을 기준으로 작성을 하는데 작성하는 목적 즉 작성이유,기대효과
결재권자의 의도 및 지시내용,그리고 접수문서의 내용 등을 정확하게 파악을 하여야 합니다



관계법령,행정관례,참고문헌 등을 찾아보고 작성목적에 따라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수집,선택한 정보를 가지고 기안 목적에 맞게 초안을 합니다

덧글]오늘 연예인사찰에 대한 명백한 증거가 나와서 엄청 시끄럽더군요
요번 총선때 신중한 판단으로 정확하게 한표한표를 던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국민의 힘으로 착하게 정치하는 사람들이 선택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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