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좋은글

[감성글] 내등에 짐이 없었다면

매일 좋은글 2017. 2. 27. 20:29

[감성글] 내등에 짐이 없었다면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세상을 바로 살지를 못했을 겁니다


내 등에 짐때문에 늘 조심하면서

바르고 성실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바르게 살도록 한 귀한 

선물 이였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사랑을 몰랐을 겁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로

남의 고통을 느꼈고 이를 통해

사랑과 용서도 알았습니다


이제 보니 내등의 짐은 나에게

사랑을 가르쳐준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미숙하게 살고 있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가 

내 삶의 무게가 되어 그것을 

감당하게 하였습니다


이제보니 내 등의 짐은 

나를 성숙시킨 귀한

선물이었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겸손과 소박함의 

기쁨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의 짐 때문에 나는 늘

나를 낮추고 소박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 보니 내 등의 짐은 

나에게 기쁨을 전해준 

귀한 선물 이었습니다



물살이 센 냇물을 

건널 때는 등에 짐이 있어야

물에 휩쓸리지 않고 화물차가 

언덕을 오를 때는 짐을 실어야

헛바퀴 돌지 않듯이 


내 등의 짐이 나를 불의와

안일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게

했으며 삶의 고개 하나 하나를

잘 넘게 하였습니다





내 나라의 짐, 가족의 짐, 직장의 짐

이웃과의 짐, 가난의 짐, 몸이 아픈 짐

슬픈 이별의 짐들이 내 삶을 감당하는

힘이 되어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게 하였습니다



[감성글]


울지마라, 너는 아직 어리다


아무렇지 않은 척하며 살고 있지만

사실은 삶이 버겁고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늘 울고 있는


옛 과거의 나쁜 기억에서 

발목을 잡혀 매일매일 괴로워

신음하고 있는 하루에도

몇번씩 죽고 싶다고 생각하는

너에게


그렇게 특별하다 믿었던 자신이

평범은 커녕 아예 무능력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오고



쳐다보는 것 만으로도 

설레이던 이성으로부터

지루함을 느끼는 순간이 있고


분신이듯 잘 맞던 친구로부터

정이 뚝 떨어지는 순간이 있고


소름돋던 노래가 

지겨워지는 순간이 있고


자기가 사랑하는 모든 것이

그저 짝사랑에 불과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있다


삶에 대한 욕망이나

야망 따위가 시들어 버리는

순간이 있는 가 하면


삶이 치명적일 정도로

무의미하게 다가오는 순간 또한 있다


우리는 여지껏 느꼈던 

평생 간직하고 싶던 그 감정은 무시한 채


영원할 것 같이 아름답고 순수하던 감정이

다 타버려 날아가는 순간에만 매달려

절망에 빠지곤 한다


순간은 지나가도록 약속 되어 있고

지나간 모든 것은 잊혀지기 마련이다


어차피 잊혀질 모든 만사를 얹고

왜 굳이 이렇게까지 힘들어 하며

사냐는 게 아니다


어차피 잊혀질테니

절망하지 말라는 거다


[추천] 매일좋은글 앱

매일 좋은글 앱은 때로는 위로가 되고

때로는 힘이 되고 때로는 용기를 주는

좋은글과 감동글을 매일 보내 드립니다

[무료] 매일좋은글 앱 [구경하기]





댓글